반려동물 예방접종

입력 2017년07월25일 18시52분 고미화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대선만큼 `펫`을 위한 공약이 줄을 이은 적은 없었다. 주요후보 5인이 모두 반려동물 공약을 내놓으면서,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의 관심은 더욱 뜨거워졌다.



 
오늘 오후 4시, 티비텐플러스(TV10plus) <펫 닥터스, 김현재TV>의 첫 화 `반려동물 예방접종 관리 편`이 방송된다. 

<펫 닥터스, 김현재TV>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정확한 의학 지식을 전하고자 기획된 채널이다. 반려동물은 아플 경우에도, 말을 못하기 때문에 보호자가 적절한 대처법을 찾기 어렵다.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서울동물메디컬센터 김현재 원장이 티비텐플러스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 관리 메뉴얼`을 제공할 예정.

김현재 원장은 티비텐플러스 취재팀을 통해 "반려동물의 예방접종은 매우 중요하다. 과거에 비해, 반려동물의 발병률이 줄어든 이유는 보호자의 인식개선에 따라 반려동물 예방접종 비율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신종 질병들이 꾸준히 생겨나고 있으므로, 예방접종으로 반려동물의 발병률을 최소화해야 한다."라며 오늘 방송 방향에 대해 간략히 설명했다.

시청자들은 오늘 방송에서, 반려견 예방접종과 관련된 핵심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김 원장은 반려견을 위협하는 3대 기생충 `심장사상충`, `내부기생충`, `진드기`를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비법부터 예방접종 약 종류에 관해서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김 원장은 "심장사상충 치료는 비용이 비쌀 뿐만 아니라, 치료를 받던 동물이 혈전증으로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예방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펫 닥터스, 김현재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방송. (사진= 서울동물메디컬센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반려견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