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 없는 한국 만들기 시스템 활성화 하는 기업

입력 2019년08월13일 13시05분 이형규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홍유승 도그코리아 회장]


도시와 농·어촌 어디서나 가족으로 동고동락하는 반려동물 문화가 대세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도그코리아는 각 자치단체와 협력을 통해 획일화된 반려견 축제문화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충청일보와 공동주관으로 '유기견 없는 대한민국'이란 축제를 진행한다. 진정한 반려동물의 의미와 반려동물가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준비하는 자세, 또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등을 홍유승 (주)도그코리아 회장(사진)을 만나 들어봤다. 

 

-반려동물 문화가 점점 대세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 이유는.
"반려동물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발전하는 이유는 의학수준의 발전에 따른 고령화 시대 도래와 1인가구 증가와 핵가족 시대를 맞이하면서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이는 도그코리아의 혈통관리 시스템과 그 맥락을 자연스레 공유한다. 도그코리아의 독보적 실명관리 시스템은 모바일을 통한 혈통관리 계보도를 통해 실명 관리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다."

-유기견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해결책 은. 
"도그코리아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버려지는 반려동물들을 관리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산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발명특허를 취득했다. 반려동물 실명제를 실행 가능하도록 했다. 반려동물 실명제 시스템은 모든 반려동물의 유전자 정보를 등록함과 동시에 일련번호가 정해져 잃어버린 반려견을 쉽게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버려지는 유기동물 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도그코리아의 이 혁신적 시스템은 2016년 국내 특허출원을 해 2017년 4월 20일 특허 획득했다. 또 미국과 중국, 영국과 일본 등 유수의 선진국에 특허를 출원했다."

-㈜도그코리아 시스템이란. 
"도그코리아의 시스템은  크게  7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DNA 실명에 의한 등록 시스템 △유기견 해결사 △반려동물 유통관리 시스템 △반려동물 먹거리 △반려동물 요양서비스  △회원 서비스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나면  △펫 문화행사 서비스 등이 있다. 'DNA 실명에 의한 등록 시스템'은  DNA 실명이력제에 의한 분양 시스템으로 그 어떤 방식의생체인식 기능보다 뛰어나다고 자부한다. '

유기견 해결사'는 DNA실명 등록한 반려동물을 분양 받은 사람이 어떤 사정으로 키울 수 없을 때 일정기간 보호해주는 시스템이다. '반려동물 유통관리 시스템'은 도그코리아 펫 직거래 유통타운에서 직영샵 내지 가맹샵에서 분양받은 반려동물들은 케어 시스템으로 협력 동물병원과 애견호텔, 여행, 펜션방문, 미용, 방문훈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들이 가족으로 살아가는 견인차로서 반려동물 용품시장과 분양시장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이유는 분명 그 시대적 환경적 요인이 상존한다 할것이다. 고령화 시대, 핵가족 시대, 독신시대가 앞으로 계속되는 한 반려동물 문화는 계속 발전할 것이고, ㈜도그코리아는 성숙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할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반려견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