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사람, ‘제2회 강원 펫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16년03월18일 11시29분 고미화 기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반려견 대국민 인식 제고 통해 반려동물 문화 대축제로 정착
 - 평창 올림픽 홍보견 및 세계 희귀견 체험 등 화려한 볼거리, 즐길거리 선사


(2016-03-17) 반려동물 문화 대축제 ‘제2회 강원 펫 페스티벌’이 내달 10일 춘천송암레포츠타운에서 개최된다.

 

애완동물 문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물과사람(대표 이필현)이 주최하고 (사)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춘천시, 춘천시문화재단, 강원대학교, 삼성카드, 더존IT그룹 등이 후원하고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리케이 등이 협찬한다.

 

강원 펫 페스티벌은 반려동물에 대한 대국민 인식 수준을 개선해 반려동물 선진문화를 정착시키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대국민 축제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작년 첫 행사를 가졌다.

 

사람과 동물이 함께 하는 체험행사로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던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대표적인 체험행사인 애견 건강 달리기 대회를 통해 견주와 애견의 유대감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세계의 다양한 희귀견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행사를 비롯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견(진도견)’ 전시와 각종 강아지들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준비돼 있다.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독 스포츠쇼도 선보인다.  훈련사가 던진 원반을 애견이 받아 오는 묘기인 프리스비를 비롯해 전문 훈련을 받은 견종의 복종/IPO(경찰견) 훈련 시범과 애견이 보여주는 독 댄스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강원 펫 페스티벌은 내년 춘천에 완공 예정인 대규모 애견체험박물관과 연계해 지역의 대표 문화 행사로 발돋움하는 것은 물론 미래산업인 반려동물 사업을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견체험박물관은 강원도, 춘천시와 협약을 통해 춘천시 남산면 행촌리와 광판리 일대 10만 여㎡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애견전시장, 애견체험장 및 진도견연구소, 각종 애견 편의〮휴게시설 등이 조성된다.
 
이날 함께 열리는 ‘2016 강원 FCI 국제 도그쇼’에는 약 50여 견종 1,000여두가 참가해 최고의 영예인 BEST IN SHOW 경쟁을 벌인다. 골격의 크기, 균형, 털 상태, 걸음걸이, 성격까지 평가해 해당 견종의 특성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게 된다.

 

이필현 동물과사람 대표는 “강원 펫 페스티벌은 애견과 함께하는 체험 행사가 다채로운 만큼 견종의 특성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관람하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동물과사람 카페(http://cafe.naver.com/anhc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동물과사람 대표번호 031-760-4200.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반려견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

오늘의 기자